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온라인민원서비스

트위터 페이스북

온라인 민원서비스란?

학원 관련 업무를 온라인으로 처리하여 방문민원을 최소화 하고 첨부서류 감축으로 불필요한 행정 비용을 절감하고 민원인 본인이 신청한 처리 결과를 확인함으로서 행정 만족도를 증대하기 위한 시스템

서비스 이용 방법

학원장이 나이스대국민서비스에 접속(www.neis.go.kr)하여 학원 관련 민원을 신청하고 처리내역을 확인

온라인 민원서비스 구성 및 제공 범위

 
구분 내용
학원(3종) 강사채용 및 해임등록, 학원배상책임보험가입, 학원폐원신고
교습소(1종) 교습소폐소신고
  • 학원 3종 및 교습소 1종만 일부 시행
  • 학원 온라인 민원서비스 중 일부만 시행하는 이유
    • - 우리시 조례에 의거 서류 확인 필요(강사채용시 성범죄결과회신서 제출 등)
    • - 구비서류를 우편 등으로 제출 받을 경우 온라인 민원 접수와 우편 도착 불일치로 인한 업무처리 혼란 예상
  • 추후 조례 개정 및 시스템 완비로 확대 시행 예정
담당부서 : 평생교육건강과 담당팀 : 평생교육팀 032-510-5474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