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건선)은 공정과 친절로 함께하는 청렴북부교육 실현을 위해 「2025년 북부 청렴·반부패 정책 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본격 추진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계획은 △고위공직자 청렴성 및 책임성 강화 △부패취약분야 진단 및 개선 △청렴한 조직 문화 조성 및 청렴 역량 내재화 △시민과 연대하는 청렴인프라 구축 등 4개 전략과 총 53개의 세부과제로 구성됐다.
북부교육지원청은 교육장이 주재하는 ‘청렴·반부패 추진단’ 회의를 운영하고 ‘외부체감도 측정 분야별 조직전담팀’을 구성하여 현장 중심의 청렴정책을 추진한다.
또한, 지역사회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시민을 대상으로 ‘함께, 청렴 유~퀴즈?’와 ‘多가치(다같이) 청렴 문화 공유’등 시책을 확대하여 소통하는 북부 청렴문화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북부 청렴·반부패 정책 추진 계획을 본격 추진하기에 앞서 나부터 실천하는 청렴을 다짐하기 위한 ‘부서장급 이상 청렴서약’과 ‘전 직원 청렴 선서’를 1일 실시하여 전 직원이 청렴하고 깨끗한 교육풍토를 조성을 위한 청렴 의지를 다시 한 번 되새겼다.
윤건선 교육장은 “청렴·반부패 정책을 기반으로 공직자 청렴의식을 향상하고 청렴문화 확산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