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
- 민원1회 방문처리제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민원사무처리에 경험이 많은 소속공무원을 복잡한 단순민원 및 복합민원 등에 대한 상담, 지원, 민원처리과정 및 결과를 안내하는 등 민원인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민원서비스 행정을 추진하는데 있음.
근거
-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제33조
-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대상민원
- 민원 처리기간이 길고 절차가 복잡한 민원
- 민원인이 노약자이거나, 연소자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하는 민원
민원후견인이 하는 일
- 민원처리방법에 관한 민원인과의 상담
- 민원처리과정에서 발견된 민원제도개선 과제 발굴
- 복합민원에 대한 처리절차, 처리기간 안내
- 민원조정위원회에서의 민원인의 지원
- 단순민원이라도 민원인과 민원성격에 따라 후견인 지정
민원후견인 명단
민원후견인 명단 소속/직/이름/비고
소속 |
직 |
이름 |
연락처 |
비고 |
초등교육과 |
초등교육팀장 |
이경미 |
032-510-5410 |
민원업무 및 학생사안 |
초등교육과 |
학교·마을협력팀장 |
김화정 |
032-510-5420 |
학부모 지원 관련 민원상담 |
중등교육과 |
중등교육팀장 |
노미주 |
032-510-5440 |
민원업무 및 학생사안 |
평생교육건강과 |
학교보건팀장 |
장은경 |
032-510-5490 |
보건 관련 민원상담 |
평생교육건강과 |
평생교육팀장 |
정광현 |
032-510-5470 |
학원설립지도 관련 민원상담 |
교육시설과 |
시설1팀장 |
최효정 |
032-510-1570 |
학교 신,증축 관련 민원상담 |
담당부서 : 학교운영지원과
담당팀 : 총무팀 032-510-1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