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건선)은 6월 4일 인천부원초등학교, 인천산곡남초등학교의 드라이비트 철거를 포함한 외벽공사 및 외부창호 개선공사를 마쳤다고 밝혔다.
드라이비트는 교육부의 ‘교육시설 화재안전 종합 대책’의 추진사업으로 화재 위험성 뿐만 아니라 사계절 온도변화 및 태양열에 의해 마감재가 탈락되어 낙하 안전사고의 우려가 있어 지난 2024년 12월 착공하여 철거를 진행하였으며, 외벽개선은 노후된 외벽을 불연재료로 개선하면서 동시에 외부창호 교체공사도 진행하며 이전보다 외부소음차단과, 더불어 덥고 추운 날씨에도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외부창호 공사도 완료했다.
인천부원초등학교(이하 부원초), 인천산곡남초등학교(이하 산곡남초) 각각 약 32억 원 예산편성 되었고 6개월간 옥상방수, 내진보강 공사도 병행시행하여 추후 공사로 인한 학생들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인천광역시북부교육청 윤건선 교육장은 “이번 외벽개선 및 노후창호 교체 등 직접적인 학교시설환경개선을 통해 교육 여건이 이전보다 공부하기 좋은 시설로 개선되기를 기대한다”라며 학교시설개선의 중요도를 고려하여“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한 학교시설개선을 위해 적정하게 사업예산을 편성하고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