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북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유아 초등학교 진학을 위한 학부모 연수 실시
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건선)은 12월 4일(목), 특수교육대상유아의 원활한 초등학교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특수교육대상자 초등학교 진학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학부모 연수는 장애 유아의 원활한 전환과 초등학교 진학 때 학부모의 어려움과 부담을 줄이고, 자녀의 원활한 초등학교 생활 적응을 돕고자 이번 연수를 마련했다.
다년간 경력의 현직 특수교사가 강사로 참여하여 △초등 전환 과정 안내 △학교생활 적응 지원 방법 △특수교육 및 통합교육 운영 안내 등 실질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학부모의 관심이 높은 선정·배치 및 지원 서비스 관련 내용도 포함됐다.
또한 이번 연수는 학부모의 불안감을 완화하고, 초등 입학 준비 과정에서 필요한 정보 접근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였으며, 참석자들은 “초등학교 생활을 구체적으로 알 수 있어 도움이 되었다”, “입학 전 준비 방향을 잡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의견을 밝혔다.
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건선)은“특수교육대상학생의 초등학교 입학은 학생뿐 아니라 가정에게도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맞춤형 지원과 연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