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북부교육지원청, 학부모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2023년 북부 평생교육 프로그램 이수 학부모 초등학교에 재능 기부 예정
<주요내용>
○ 2023년 북부 학부모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이수 학부모 초등학교 졸업식 행사 재능 기부 예정
○ 풍선아트 장식, 자이언트 플라워 포토월 설치, 졸업생에게 뜨개 꽃 배부
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미자)은 2023년 6월 7일부터 11월 28일까지 북부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평생교육은 「해피벌룬」, 「그래도 조화해」, 「따뜻한 일상, 코바늘 클래스」 3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되었으며 총 30명의 학부모님들이 참여하여 교육을 이수하였다.
북부교육지원청은 학부모들에게 평생교육을 통해 배운 재능을 가치 있게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학부모 재능기부 졸업식 행사 지원 희망교를 신청 받고 있다.
▶ 「해피벌룬」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학교에 직접 방문해 풍선아트 장식으로 졸업식장을 꾸미고 ▶ 「그래도 조화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는 학생들이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자이언트 플라워를 활용한 졸업식 포토월을 직접 설치할 예정이다. ▶ 또한 「따뜻한 일상, 코바늘 클래스」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졸업생 한 명 한 명에게 직접 만든 뜨개 꽃을 선물할 계획이다.
인천북부교육지원청 박미자 교육장은 “앞으로도 북부교육지원청은 학부모들에게 자기계발을 위한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학습을 통해 배운 재능을 지역에 환원하는 경험을 통해 학부모들의 가치 있는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